관리자
2019-05-21

한때 모발이식수술이 탈모 해결의 가장 훌룡한 해결책으로 알려졌던 때가 있었습니다. 모발이 건강하지 못한 분들에게 정말 큰 희소식이였지요. 그처럼 잘 해결될 수 있다면 참좋겠지만.. 현실이 그렇지 못한 점이 참 안타깝습니다. 실력 좋은 강남의 유명한 모발이식병원들에서는 대략 200만원에서 500만원 선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많이 저렴해지고 기술도 좋아졌지요. 그래서 이식을 받고 8개월 정도 후에는 아주 풍성한 머리를 얻게 되지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근본두피치료가 되지 않았을 경우 대부분 2년 내에 다시 탈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화로 5000만원 가량을 지불한 것으로 알려진 웨인루니의 모발이식 수술의 결과를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2011 뉴시스

2013년 로이터

관리자
2019-05-21

네. 사실 계면활성제라는 광범위한 카테고리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석유계 계면활성제는 두피에 해롭다고 볼 수 있는데, 사실 상 우리 주위의 거의 모든 샴푸와 비누에 석유계 계면활성제가 쓰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탈모인구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는 것도 어쩌면 당연하겠지요.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은 원재료가 고가이긴 하지만 야자수와 팜유 등에서 얻은 천연 식물성 계면 활성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풍부한 거품이 나면서도 인체에 안전합니다. 모 프로그램에서도 방영하였듯이 두개의 어항에 각각 석유계 계면 활성제와 식물성 계면 활성제를 넣은 후 금붕어의 반응을 관찰 하였는데 석유계 계면 활성제를 넣은 어항의 금붕어는 수분내에 몸에 마비를 일으키며 죽은반면, 식물성 계면 활성제를 넣은 어항의 금붕어는 별 다른 반응이 없이 건강하게 활동했습니다. 그래서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은 "먹어도 되는 성분이다." 라고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천연식물성 계면활성제 종류

- 생약과 자연유래성분의 '은은한' 냄새는 안정감과 신뢰감을 준다.

- 석유화학계 계면활성제인 "썰페이트" 대신 사과, 옥수수, 감자 등에서 얻은 천연계면활성제를 사용한다.

- 독성 방부제인 "파라벤", "트리클로산" 대신 산초, 이끼, 백두홍 등에서 얻은 천연방부제를 사용한다.

- 모낭과 두피의 활동력을 왕성하게 하여 머리카락을 굵게하고, 힘이 생겨 볼륨감이 생기고 비듬과 염증이 없어진다.

- 샴푸 펌프로 두번짜서 깨끗이 감아내고, 다시 두번 짜서 손가락 끝으로 두피 전체를 마사지 하며 감고 씻어낸다.

- 처음 1회는 거품이 덜 나지만 두번째는 거품이 많이 생산된다. 2회 감는 것이 좋다. 세정력은 다른 샴푸와 같다.

- 두피토닉을 아침 저녁 두피에 뿌리고 마사지 해주면 놀라운 느낌과 새로운 변화를 체험하게 된다. 남성의 O형 M형 U형 탈모와 여성의 분산 탈모가 없어져 자존심을 지켜주는 머리카락 10만개를 평생 간직할 수 있다.

관리자
2019-05-21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은 한방의 원리로 두피를 건강하게 하여 발모를 돕는 원리입니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탈모가 적지만 의 스트레스와 혈액순환 문제로 인한 탈모가 최근 많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모에 장애가 되는 요소들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이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관리자
2019-05-21

그렇지 않습니다. 어차피 우리 대부분 샴푸를 사용하지요. 모발을 좋게 하기 위해서 린스도 사용하고요. 그러한 생활용품을 대치하여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을 사용한다고 생각한다면 큰 부담은 아니실겁니다.

관리자
2019-05-21

염색약에 쓰이는 파라페니린디아민(PPD) 성분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염색약에 쓰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성분의 부작용으로 습진, 두드러기, 발열, 시력저하, 그리고 탈모가 보고됩니다. 또한 염색약에는 모발을 팽윤시키기 위해 암모니아 등의 알칼리제를 넣습니다. 이 암모니아 성분에 또한 독성이 있어서 신체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염색약은 쓰지 않으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관리자
2019-05-21

가장 많이 알려진 이름은 프로페시아인데요. 프로페시아의 원래 성분 이름이 finesteride입니다. 그 성분을 말씀하시는지 아니면 프로페시아의 복제약 이름인지 모르겠으나 프로페시아와 같은 성분의 약을 복용하시는 겁니다. 이 약을 복용하신 분들이 심심치 않게 성기능과 관련된 부작용을 호소하며 여성은 접촉만으로도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일면 위험한 약물이기도 합니다.

반면에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 동영상 강의에서 볼 수 있듯이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의 제품은 한방의 원리로 DHT를 억제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DHT 성분을 억제하기 위한 목적인 것은 같지만 프로페시아는 DHT를 강제적으로 억제하는 약리인 반면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모근을 건강하게 하고 모낭충을 억제하여 DHT를 스스로 억제하는 원리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탈모 개선을 위하여 어떤 현명한 방법을 선택하시겠지만 가급적이면 인체 친화적이고 자연적인 방법을 사용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

관리자
2019-05-21

현재까지 탈모의 병리 중 가장 확실하게 밝혀진 부분은 테스토스테론이 5 알파 환원효소로 변환되어 생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ihydrotestostosterone, DHT는 안드로젠 수용체(Androgenreceptor, AR)과 결합해 이후 신호를 전달해 전립선을 비대하게 하고 모낭을 퇴화시켜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프로페시아라는 탈모치료제는 피네스테라이드(finesteride)라는 성분의 약으로 원래 전립선비대증에 사용했습니다. 프로스카라는 약이었는데, 이 약을 전립선 비대증에 사용하다보니 소변 줄기만 굵어지는 것이 아니라 머리도 굵어지는 것을 발견한 제약회사에서 원래 5mg이던 용량을 1mg으로 줄여 프로페시아라는 탈모치료제로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5 알파 환원효소 억제제로 DHT 발생을 억제해서 탈모치료제로 작용하게 됩니다.

프로스카가 억제하는 5 알파 환원효소는 성기능과는 무관한 것으로 알려저 있지만, 실제 약을 복용하신 분들이 심심치 않게 이런 부작용을 호소하며, 여성은 접촉만으로도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가임기 여성탈모의 경우 프로페시아 복용은 철저하게 금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 동영상 강의에서 볼 수 있듯이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의 제품은 한방의 원리로 DHT를 억제하기 위한 제품입니다. DHT 성분을 억제하기 위한 목적인 것은 같지만 프로페시아는 DHT를 강제적으로 억제하는 약리인 반면 동의생발 두피케어시스템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모근을 건강하게 함으로 DHT를 스스로 억제하는 원리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